본문 바로가기

EVENT

[종료][1주년 두 번째 이벤트] SAP 사용자들의 솔직한 이야기! "KSUG, 이건 어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KSUG관리자
댓글 39건 조회 948회 작성일 21-07-15 15:54
21.07.15

본문

37370fe23265b27674fd12cb8abc0b5c_1626333141_6486.jpg
 

댓글목록

profile_image

나나님의 댓글

나나 작성일 1

KSUG 에 들어올 때마다 생각하는데..
약간 다른 내용이지만, UI 가 너무너무 안이쁩니다 ㅠㅠ
조금만 디자인은 이쁘게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 있었으면 좋겠다"
1. 자유 게시판에서 물론 하나의 게시글에 업데이트해서 올려주시는 것도 좋긴한데.
검색기능도 되고, 그 안에서 서로 사용자들끼리의 의견을 소통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커뮤니티가 있긴하지만 이건 또 별도의 느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2. 실 사례들만 모아놓은 공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이론적인 부분은 원론적인 거라 도입이랑은 좀 다른느낌입니다.

3. 개발자 입장에서 도움이 되는 내용들
Q&A 및 교육 게시판이 있으면 도입하고 사용할 때
엔지니어들의 영향이 크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
또 생각나면 더 적을게요~~

4.웨비나 다시보기 게시판 모음집 ^^ (뉴스&행사에 서로 섞여있어서 따로 분류해도 좋을것같아요)

profile_image

hckim님의 댓글

hckim 작성일 1

뉴스레터나 홈페이지에 실제 적용 사례와 관련한 인터뷰가 있으면 좋겠어요. 적용하면서 어떤 시행착오가 있었는지, 그 전과 비교해서 얼마나 편리해지고, 어떤 장점들이 생겼는지.
도입을 하기까지 사내에서 어떤 이슈가 있었으며, 어떻게 해결했는지... 실무자들의 이러한 사례를 엿보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profile_image

서방님님의 댓글

서방님 작성일 1

지난 웨비나 보기 메뉴를 만들어 주세요~
그동안 진행했던 KSUG 의 웨비나들을 모아 놓은 메뉴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웨비나는 유튜브를 이용해서, 트래픽도 줄이구요.

목록페이지 - 지난 웨비나를 날짜 최신순으로 리스트 정렬
상세페이지 - 유튜브 플레이어 및 하단에 웨비나 내용, 패널 간략 소개, 주요 질문/답변 정리

이렇게 꾸며 놓은 페이지가 있으면 아주 좋겠습니다!

profile_image

성균님의 댓글

성균 작성일 0

홈페이지 주요 상단에  이달의 우수회원 글을 담아서 서로 읽을 기회를 갖었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_image

밥안조님의 댓글

밥안조 작성일 0

정제되지 않은 날것(?) 같은 신선한 이야기를 담아주는 코너도 있었으면 합니다 ^^

profile_image

wannar님의 댓글

wannar 작성일 0

아무래도 소통이 가장 중요한것 같으니 회원들의 글도 볼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자가발전하는 씨앗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profile_image

신짜오님의 댓글

신짜오 작성일 0

초기화면에 회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정보나 메뉴 등을  제공해 주면 서 많은 관심을 가질수 있게 하는 방법과 현재와 같이 이벤트를 통한 호기심 유발로 많은 접속을 하도록 합니다

profile_image

강수철님의 댓글

강수철 작성일 1

우선 KSUG를 알게 되어 무척 반갑습니다. 사실 SAP 같은 범용 솔루션 사용자들끼리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절실했는데, 여기서 그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도 만족하고 있지만 좀 더 개선하려면,
자료나 게시글의 정보 찾기가 강화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자료도 단순 문서 파일보다는 동영상이 함께 올라가 있어 이해를 좀 더 도모할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지금처럼 정보교류와 교육을 위해 세미나 등이 많이 개최되었으면 합니다!

profile_image

김민정님의 댓글

김민정 작성일 0

무엇보다 사용자 간 Q&A 가 활성화되어 편하게 묻고 빠르게 답할 수 있는 체계가 정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_image

kyon2님의 댓글

kyon2 작성일 0
profile_image

ArCaJe님의 댓글

ArCaJe 작성일 1

1. 홈페이지내 Q&A
 - 사용자들의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이 상세히 이루어지는 공간이 있으면 좋을듯합니다.

2. 정보공유
 - 사용자들 및 관리자들의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합니다. (예:유튜브 링크 등)

3. 일정공유
 - KSUG의 이벤트 및 세미나 등 일정을 공유할수 있는 캘린더 페이지가 있으면 합니다.

좀더 사이트 운영에 있었으면 하는 부분을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마포왕자님의 댓글

마포왕자 작성일 0

1. 1.

1. 정보공유 제안
    - 웨비나 자료를 유트뷰에 올려 누구나 접근제한 없이 자유롭게 시청  (홍보강화 측면도 고려!!)
    - 홈페이지에 월별 일정표 공유 :  사전에 주제/참여 정보 공유
    - Search 기능 강화 : 제품 정보 및 Q&A 정보검색 강화 (본 사이트 외, 일반 네이버, 구글등에서도 검색 시, 해당 자료 검색이 될수 있도록 Open)
   
2. 웨비나 제안
    - 웨비나 기획 시, 대상자를 구분하여 초대 - 즉, 제품 운영자/사용자/기획자(구매) : Role 별 웨비나의 내용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며, Role 별 집중공략 필요
    - SAP 특성화된 Site인 만큼 운영자를 위해, 시장에서 발생된 장애 및 해결방안에 대한 기술 세션 강화 필요
    - 제품의 장점/특성 홍보도 중요하지만, 제품 도입을 고려하는 기획자를 위해 경쟁사 제품과의 비교 우위 세션 필요

3. 이용자 차별화
    - 본 사이트 사용자 및 웨비나 참여자 대상으로 참여도 및 적극성에 따라 골드/실버/브론즈 등 회원레벨제을 도입해 레벨별 차별화 서비스 제공
 
이상입니다.

사이트 운영에 도움되시기를 바라며 그 동안 느꼈던 점 올려봅니다^^

profile_image

EricLee님의 댓글

EricLee 작성일 0

커뮤니티 활성화에 많이 적용하는 방법 중의 하나가 "Reward"이죠!

정보는 공유되고 소통될 때 더 가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정보가 많이 공유되고 소통되려면 사용자의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이 때 Reward가 주어지면 참여율은 많이 높일 수 있습니다.
-로그인할때 -게시글을 등록할때 -댓글을 등록할때 등 특정 이벤트에 포인트 획득하는 방식

너무 경쟁적이지 않으면서 누적된 포인트로 간단한 기념품이나 커피 한잔만 받아도 기분은 좋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좋은쪽으로 나아가길 응원합니다.

profile_image

주광파파님의 댓글

주광파파 작성일 0

먼저 이런 커뮤니티가 있어 너무 좋습니다.

그 동안 SAP의 로드맵에 대한 부분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나름 SAP 현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대면 등의 한계로 스스로 돌파구를 찾으면서 많은 시간과 비용 또한 많았습니다.

KSUG(Korea SAP User Group)의 목적이 SAP 솔루션을 사용하는 사람들과 조직들이 자발적으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한국 SAP 사용자 커뮤니티인 점을 감안한다면,
정보/교육 제공과 더불어 각 사이트 사례에 대한 담당자들의 현장 성공이나 고민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공감(Q&A)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뻘춘가이님의 댓글

뻘춘가이 작성일 0

전문가 분들과 현업에서 살아 있는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소통 할 수 있는 메뉴가 생성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profile_image

xfile9999님의 댓글

xfile9999 작성일 0

유튜브등을 통해서 과거에 방송했던 세미나를 쉽게 다시볼수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좋은질문자에게 좀더 좋은선물을 주셔서 적극적인 세미나 참여를 독려했으면 합니다

profile_image

양광진님의 댓글

양광진 작성일 0

Ai머신러닝 클라우드등 요즘 화두가 되고있는 기술분야위주로 세미나 주제를 해주셨음면 좋겠고 사전질문등을 통해서 궁금한내용을 좀더 알아갈수있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_image

김정훈님의 댓글

김정훈 작성일 0

기존에 진행된 행사를 온디맨드로 볼 수 있는 모바일 앱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제별로 (s/HANA, Concur 등) 구분하여 온디맨드 영상과 요약된 소개자료를 제공하고, 각 행사별 Q&A를 모아서 영상 하단에 FAQ로 게시하면 활용율이 더 높아질 것 같아요. 앱에 로그인해서 영상을 시청하며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를 또 다시 이벤트에 반영하는 식으로 해서 고객사 담당자들이 지속적으로 관심갖게 하면 될 것 같아요. 저는 IT세미나가 KSUG처럼 사용자를 기반으로 하는게 참 신선했어요. 좀 더 발전하여 모바일 앱도 생기고 온디맨드 영상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_image

별다방짜글이님의 댓글

별다방짜글이 작성일 0

SAP만 다루는 것 보다 다양한 솔루션을 다루었으면 합니다.

profile_image

구름사탕님의 댓글

구름사탕 작성일 0

KSUG 패널토크 너무나도 잘 시청하고 있습니다.
유익하고 좋은 내용 너무나도 감사드려요.
패널토크의 후기에 대한 내용을 자유게시판을 통해서 각자 게시글 하나씩 올리고 있는데,
자유게시판이 아닌, 후기를 위한 별도의 게시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좋겠네요~~
각자가 올린 글을 하나하나 클릭해서 봐야 하는데, 그렇게는 잘 보지 않게 되더라구요~
바로 본문 내용이 보이는 그러한 형태의 게시판으로 패널토크 한회마다 하나씩 만들어 놓으면,
보기가 훨씬 편할 듯 하네요~~~~
항상 응원합니다. ^^

profile_image

나노님의 댓글

나노 작성일 0

KSUG >정보&교육>인사이트 에  다루는 분야의 맵과  관련된 주제별 등록된 컨텐츠 개수와 별점을 함께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profile_image

람보최고님의 댓글

람보최고 작성일 0

흠! 최근 ICT업계에서 최근 화두는 RPA입니다
RPA와 연계한 SAP 프로세스 자동화 사례를 다루었으면 합니다. (업종도 구분해서)

profile_image

ichois님의 댓글

ichois 작성일 0

홈페이지에서 문제점과 해결방법 그리고 그 문제를 어떻게 알아냈는지 등 운영을 위해 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SAP 기능에 대한 링크도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profile_image

hksap님의 댓글

hksap 작성일 0

국내 SAP 프로젝트 현황이 공유되었으면 합니다.  고객사명 (이니셜이라도), 도입모듈(S/4HANA SD,MM,PP,FI,CO, C/4HANA, Concur 등), 구축기간 등등 SAP Korea와 업무협약되어 국내 프로젝트 진행현황등이 KSUG에서 공유되었으면 합니다.

profile_image

나이스가이님의 댓글

나이스가이 작성일 0

실시간 소통이 더 원할하게 해주었으면 합니다...좀 더 다양한 정보 교육에 세밀한 정보를 원합니다

profile_image

tj1156님의 댓글

tj1156 작성일 0

패널토크에서 "S/4 HANA 전환 시 SAP 인증된 H/W(HCI, DB서버, Storage 등) 내용"  를 한 번 정도 다루면 어떨 까 합니다.  또한  사파이어 서울에서 간단히 언급한 서울 소재 "SAP Cloud Data Center"에 대한 주제도 좋을 듯 합니다.

profile_image

jimleehj님의 댓글

jimleehj 작성일 0

패널토크에서 성공사례 못지 않게 실패사례도 많이 언급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반면교사 라고 다른 업체의 실패사례를 통해 자기 회사의 시행착오를 많이 줄 일 수 있지 않을 까 합니다.

profile_image

구운자몽님의 댓글

구운자몽 작성일 0

뉴스레터에 회원들의 고민이나 회원들이 직접 쓴 글을 콘텐츠로 넣어보는 건 어떨까요? 같은 산업군의 사용자끼리 공감도 되고 좋지 않을까요?ㅎㅎ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이 또 있구나 하고 더 집중해서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그런 콘텐츠가 쌓이면 재밌는 코너도 만들면 재밌겠네요

profile_image

뷔를곱님의 댓글

뷔를곱 작성일 0

실시간 소통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지금 보다 더 신속하고 편리한 소통을 원해요

profile_image

블레드님의 댓글

블레드 작성일 0

초기 화면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거나 커뮤니티 회원들이 관심이 많은 키워드 같은 것을 Word Cloud로 제공해 주면 직관적으로 최근 동향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로 초기화면에 회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정보나 메뉴 등을 직관적으로 제공해 주면 전반적으로 사이트 방문이 늘어날 수 있을 듯 합니다.

profile_image

블레드님의 댓글

블레드 작성일 0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활발하게 참여(예: 좋은 정보나 행사 소식 공유, 질문하기 & 답변하기 참여 등)하는 회원(포인트 시스템 도입?)에게 리워드를 제공하거나, 포인트별로 등급(일종의 뱃지?)을 나눠서 추가적인 혜택과 권한(?) 등을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profile_image

니콜라테슬라님의 댓글

니콜라테슬라 작성일 0

SAP OMS 솔루션 관련해서 다룰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파트너사들이 많은데 해당 파트너가 어떤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회사 이미지를 클릭하면 간략하게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profile_image

호지니님의 댓글

호지니 작성일 0

자유게시판이나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사용자 모두가 참여하는 공간을 있었으면 합니다.
 sap 기능에 대해서나 아니면 업무 프로세스 내용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루어지는
공간을 마련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니콜라테슬라님의 댓글

니콜라테슬라 작성일 0

홈페이지에서 챗봇을 활용해서, 간단한 문의에 대해서는 답변을 알려주면 좋겠어요.
그리고 로그인 해서 챗봇이 뜨면서 이번주 행사나, 이번주 이벤트성 정보를 한 번에 알려줘도 좋을 거 같아요

아니면 간추린 뉴스나, 새로운 기술 URL 이런 거를 링크 시켜줘도 좋을 거 같아요.

profile_image

바트님의 댓글

바트 작성일 0
profile_image

FBI수사관님의 댓글

FBI수사관 작성일 0

KSUG에 로긴만 하면 원하는 웨비나를 원클릭 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있으면 합니다. 그렇게되면 웨비나 참석율이 더 높아질 거 같습니다.

profile_image

KSUG관리자님의 댓글의 댓글

KSUG관리자 작성일 0

FBI수사관님,
크.. 요즘 원클릭, 온디벤드 등 사용자 UI가 갈수록 편리해지고,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저희도 그렇게 되도록...!

profile_image

하늘보자님의 댓글

하늘보자 작성일 0

홈페이지에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분류해서 답변하는 공간이 있었으면 합니다.

영상 시청시 실시간으로 보기도 하지만 미쳐 보지못하고 스쳐지나가기도 해서 놓치기도 하거든요

profile_image

KSUG관리자님의 댓글의 댓글

KSUG관리자 작성일 0

하늘보자님,
아..! 좋은 포인트 이십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하는 질문을 보고 그 답변도 보는 재미도 있는데 말이지요! 좀 더 분류되어있고, 찾아 읽기 좋도록 개선하는 방법 고민해보겠습니다. :) 

현재는 자유게시판에서 지난 7월 패널 토크 참여자 분들이 주신 질문에 답변을 순차적으로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요것도 참조해 보세요~!

7월 9일 KSUG 패널토크 시청자 Q&A:
https://www.ksug.kr/bbs/board.php?bo_table=free&wr_id=1083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