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P 사용자들의 오픈 커뮤니티

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BTP)

SAP BTP-통합 원가 분석

페이지 정보

본문

Profitability and Cost Management에서는 조직의 운영 원가와 비즈니스 동인을 나타내기 위한 구조를 제공합니다. 조직에서 원가의 예측을 모델링하는 방식으로 입력 원가와 출력 원가 사이에 이 동인을 할당하기 위한 수단도 제공합니다.

이 관계가 성립되면 입력 원가나 동인의 값이 변경될 경우 출력 원가도 따라서 변경됩니다. Profitability and Cost Management에는 변경 내용을 검색하여 필요한 경우 원가를 다시 계산하는 기본 제공된 계산 엔진이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합니다.

원가 계산 개요

Profitability and Cost Management에서 기본 제공되는 계산 엔진은 정기적으로 시작하고 활동 기반 원가 계산의 기본 원리에 따라 모델에서 원가를 재계산합니다. 이 엔진은 모델에서 구조, 할당, 규칙 및 기본 입력 값을 사용하여 결과를 계산합니다.

비즈니스의 기본 원가는 비즈니스에서 수행된 활동과, 계산된 원가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자가 제공하는 제품 전체에 적용됩니다.

계산 경로의 단순 그림은 수행된 계산에 영향을 주는 구조를 표시합니다. 필요한 경우 경로는 활동 원가의 계산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loiof8c8b8306faf1014878bae8cb0e91070_LowRes.png
 

<자원 동인>은 기본 원가(<품목><서비스>)에 할당됩니다. 그러면 해당 원가는 각 활동(자원 동인 분할)에 필요한 자원에 따라 비즈니스 전체에 수행된 <활동>에 대해 재계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활동 동인>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원가를 비즈니스의 제품 집합(<원가 개체>) 전체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그램에서 동인 할당이 기울임꼴로 표시되고 계산된 결과는 굵게 표시됩니다.

계산 엔진은 다양하게 호출될 수 있으며, 오히려 모델에서 사용 가능한 구조와 관계의 제한된 사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순수하게 회계 정보에만 중점을 둔 전통적인 예산 책정 모델은 활동 및 원가 개체 원가를 완전히 무시하고, 품목 및 서비스를 매출 항목에 연결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규칙은 모델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는 이러한 항목에 대해 정의할 수 있으며, 웹 사용 장부 기능으로 정교한 표시, 보고 및 제어 기능이 가능해집니다.

계산 엔진의 다양한 측면은 앞으로도 계속 논의되어야 합니다.

  • 계산 엔진의 작동 방식
  • 결과 저장 방식
  • 모델 계산 옵션의 정의
  • 계산에 영향을 주는 다른 인수 정의
  • 단순 원가 분석 모델을 만드는 방법
  •  

댓글목록

profile_image

KSUG님의 댓글

no_profile KSUG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40

본문 내용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xfile9999님의 댓글

no_profile xfile9999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4

유익한글 감사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