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RTNER

[코오롱베니트] 코오롱그룹 30여 계열사 대상 SAP PCE 전환 성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KSUG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6회 작성일 24-05-23 16:45
24.05.23

본문

5d6408595fca5b7d7b509447e9a7a7ff55aa5c777aif.png

 

 

코오롱베니트가 코오롱그룹에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ERP 환경을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는 코오롱인더스트리코오롱글로벌 등 30여 개 계열사가 공통 사용하는 SAP ERP 시스템을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PCE)으로 전환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ERP를 도입함에 따라 시스템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확보했으며 최신 클라우드형 서비스도 빠르게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프트웨어의 변경을 최소화하는리프트 앤 시프트’ 방식으로 수행됐다서버스토리지데이터베이스 등을 포함한 전체 인프라가 그대로 클라우드 환경으로 복제되는 만큼대규모의 그룹 ERP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이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고려했다.

 

또한 코오롱베니트는 본격적인 PCE 전환에 앞서 클라우드로 이관하는 데이터의 양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아카이빙 솔루션을 적용했다.

사용이 적은 과거 데이터를 아카이빙 솔루션으로 이관함으로써 HANA DB 데이터 크기를 약 35% 줄였고클라우드 리소스 사용에 대한 비용 절감 효과를 거뒀다.

 

코오롱베니트는 현재 사용 중인 비즈니스웨어하우스 역시 클라우드 버전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AP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분석 솔루션 SAC와도 연계해 데이터 분석계획예측 등의 시각화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선규 ITM본부장은 "차세대 ERP 환경을 통해 코오롱그룹 임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그룹 차원의 IT비용 절감 등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 "전사 품질경영실과 함께 안정화 및 품질 고도화 등 전사 역량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