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RTNER

[데이터웍스] SAP HANA “Parameter Recommendation” 관리 자동화 기능 구현, Hanamon 솔루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KSUG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4회 작성일 24-01-08 18:23
24.01.08

본문

 

39a545dfcf2157bb1611cee0034ca08ecfb44223bdwc.png

 

 

S/4HANA 기본 DBMS인 SAP HANA는 다양한 형태의 많은 파라미터(Parameter)의 세심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파라미터(Parameter)의 관리는 “host”, “system”, “database” 등 다양한 Layer 단위로 설정되어야 하고, 수작업에 의한 오류 유발에 대한 부담 등 DBA/BC 담당자에게는 매우 어렵고 시간이 많이 요구되는 작업입니다. 또한 정확한 HANA 시스템의 파라미터(Parameter) 관리는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및 성능 등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업무입니다.

 

또 SAP HANA 운영에서 파라미터(Parameter) 관리가 더 까다로운 점은 타 DBMS에 비해 상대적으로 빈번하게 모듈이 업그레이드 또는 패치가 되고 버전에 따라 “Parameter Recommendation”의 내용이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S/4HANA 시스템을 대규모로 운영하는 기업일수록 이에 대한 어려움을 많이 호소하고 있습니다.

 

Hanamon 솔루션의 “Parameter Recommendation” 자동화 기능은 이러한 파라미터(Parameter)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고객의 요구로 개발되었습니다. SAP HANA 릴리스 된 버전의 “Parameter Recommendation”이 릴리스 되는 즉시 해당 값을 Hanamon Rep. DB로 입력합니다. 그 이후 HANA 시스템의 현재의 설정 값과 대상 패치 버전의 추천 값과 비교하고 검증하여 개별 S/4HANA 시스템에 대한 Recommendation 들을 확정하는 단계를 거칩니다. Hanamon 솔루션은 실제 적용을 위한 명령어 생성 및 관리 그리고 작업 이력관리까지 모든 작업 단계에 대한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Hanamon 솔루션은 SAP HANA 기술지원 전문기업인 데이터웍스에서 그 동안의 관련 기술지원의 경험과 고객의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제작된 SAP HANA 전문 DB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기본적인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 및 과거 운영이력 등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Parameter Recommendation” 자동화 기능과 같은 DBA/BC 업무를 경감 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