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RTNER

[GS ITM] E1, 에너지 업계 최초 SAP HANA 전환 구축!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내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KSUG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21회 작성일 21-05-26 10:20
21.05.26

본문

E1, 에너지 업계 최초 SAP HANA 전환 구축!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내다 



E1 소개

주식회사 E1은 1984년 국내 최초로 LPG 수입 사업을 전개하며 국내 LPG 수입량의 50%이상 공급하는 친환경 에너지 대표 기업입니다. 현재는 여수, 인천, 대산에 위치한 LPG 저장 기지를 통해 국내에 LPG 가스를 공급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더불어 신재생에너지, 수소 분야 등 새로운 사업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GS ITM 소개

GS ITM은 고객의 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원하는 IT 서비스 기업으로 에너지, 유통, 커머스 분야의 전담조직을 구성하여 고객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의 핵심 프로세스 시스템인 ERP 서비스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규모와 비즈니스를 고려하여 In-House ERP, 클라우드 ERP,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SaaS형 ERP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RP 분야의 주요 고객으로는 GS칼텍스, GS파워, 경남에너지, 예스코, 미래엔서해에너지와 같은 가스/발전 에너지 기업과 GS리테일, 엠비즈와 같은 커머스 기업들이 있으며 현재는 서울교통공사, 부산항만공사와 같은 공공부문의 ERP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1, SAP S/4 HANA 전환 프로젝트 추진

E1은 운용해오던 ERP 시스템의 사용 연수가 10년이 도래하면서 시스템의 복잡도가 비약적으로 증가하였고, 지속적인 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노후화가 진행되어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2019년 6월에 ERP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해당 프로젝트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1)미래지향적 경영관리 체계 구축, 2)지속적인 업무혁신 기반 마련, 3)효율적인 IT서비스 제공, 그리고 4)데이터 품질 확보라는 4가지 목표로 추진되었습니다.


GS ITM, E1만을 위한 SAP ERP를 설계

GS ITM은 자사의 SAP S/4HANA 전문가 그룹을 투입하고 SAP ASAP방법론을 현장 중심으로 재설계하여 E1만을 위한 ERP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 구축한 시스템은 SAP시스템 전 영역과, 고객사 산업에 특화된 TD 및 IS-OIL 영역입니다. 여러 시스템을 동시에 구축하고 오픈해야 하는 프로젝트 성격상 전사지원조직과 같이 협업하여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문의:

GS ITM 류창열 매니저

cyryu@gsitm.com | 010-5304-644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