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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를 위하는 일이 비즈니스를 위하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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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망은 물론 비즈니스의 나머지 영역도 지속가능성 관련 정부 규제와 산업 요구사항이 새로운 항목은 아닙니다. 예컨대 공급망을 구성하는 1차, 2차 등 모든 협력업체가 플라스틱 재활용 기준을 충족하고 금지 물질이나 위험 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며 안전하지 않고 불공정한 불법 채용 관행이 없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초기에는 더 큰 비용이 들고 효율성을 저해하거나 성장을 제한할 수도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이러한 요구는 일련의 경쟁우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영국 일회용 플라스틱 금지법(UK Plastics Pact)을 보면 문제가 되거나 불필요한 일회용 포장을 없애고 플라스틱 포장재를 100% 재사용, 재활용, 혹은 토양에 무해하도록 보장하고 평균 30% 재활용 재료를 포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금지법을 준수하려는 노력은 지속가능한 브랜드를 선호하는 고객층의 증가, ESG 경영 성과를 촉진하는 기업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인력의 확산과 맥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식 시장에서 벤처 캐피탈, 산업 인근 비즈니스까지 투자자들도 기업의 전체 지속가능성 성과 지수의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기업 역시 다양한 자재와 새로운 제조 공정, 대체 공급업체 등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대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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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현님의 댓글

no_profile 박태현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0

좋은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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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석님의 댓글

no_profile 이현석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0

본문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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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ckim님의 댓글

no_profile hckim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0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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