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은 지금 경쟁력 강화 위해 대규모 지각변동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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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견기업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공급망 운영 측면에서 말이죠. 총 41개 시장 28개 산업에 종사하는 연 매출 1억 달러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 SAP 인사이트 연구센터(SAP Insights Research Center) 조사에서 대다수 공급망 조직이 효율 제고와 매출 신장 촉진을 위한 전략에 지속가능성을 직접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공장과 창고의 위치는 물론 공급업체, 상품 이동 거리, 친환경 벤더와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벤더의 선별 및 온보딩에 이르기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를 보면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급망이 대대적인 혁신의 추진이 시급함을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 평판에도 중요한 요소이기는 하지만 지속가능성은 운영 효율과 매출 신장에 이어 중요한 3대 우선순위로 균형 유지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최저 비용으로 최고의 고객 만족을 낳고 ‘환경 사회 거버넌스(ESG)’ 성과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SAP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매출 신장, 효율 증대, 리스크 완화 등을 위한 계획에 지속가능성과 순환경제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공급망을 확보한 중견기업이야말로 차별화와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유리한 입지를 선점한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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