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P 사용자들의 오픈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데이터 바인딩

페이지 정보

본문

SAPUI5는 데이터 소스(모델), UI(뷰) 및 애플리케이션 로직(컨트롤러)을 서로 명확하게 분리하는 "모델 뷰 컨트롤러"(MVC) 패러다임을 따릅니다. 데이터 바인딩은 모델과 뷰가 서로 통신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사용하는 외부 데이터 소스에 따라 다양한 모델 유형 중에서 선택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SAPUI5는 OData V4(제한 있음), OData V2, JSON 및 XML 모델을 지원합니다.

특정 목적을 위해 앱에 정의된 내부 데이터 소스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앱에는 다음 모델이 포함됩니다.

자원 모델 은 여러 언어로 번역 가능한 텍스트를 포함하는 자원 번들과 통신하는 데 사용됩니다 .

장치 모델sap/ui/Device 은 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모듈 에서 검색할 수 있는 장치별 설정을 보유합니다 .

보기 모델 은 예를 들어 해당 JSON 개체와 통신하는 JSON 모델일 수 있습니다. JSON 데이터도 앱에서 편집할 수 있지만 저장되지는 ​​않습니다. 브라우저를 새로 고치거나 앱을 다시 시작하면 변경 사항이 재설정됩니다.

 

대부분의 모델은 클라이언트 측 모델입니다. 이는 앱이 시작될 때 모든 데이터가 초기에 모델에 로드됨을 의미합니다. 데이터에서 수행되는 모든 작업은 클라이언트에서만 실행되며 앱에서 트리거할 때만 데이터 원본으로 다시 전송됩니다. 따라서 클라이언트 측 모델은 소규모 데이터 세트에만 권장됩니다.

OData 모델(V2 및 V4)은 서버측 모델이므로 요청 시 백엔드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필터링, 정렬 및 페이징 작업은 서버에서 수행됩니다. 이는 예를 들어 항목을 정렬하기 위해 UI에 전체 테이블을 로드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보기에서 컨트롤 의 바인딩 경로 를 지정하여 데이터를 바인딩합니다. 데이터 유형포맷터 를 사용하여 UI에서 데이터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댓글목록

profile_image

박태현님의 댓글

no_profile 박태현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0

정보 감사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